라이프/스포츠

배구를 합시다(3)

내 아들 데이빗 2025. 1. 4. 17:48

"배구를 합시다"라는 포스팅을 하게된 목적이 자녀들이 엘리트 스포츠가 아닌 동호회 정도의 배구를 할 수 있도록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수준과 저렴한 비용의 배구를 접할 수 있도록 남녀 프로배구단에서 운영하는 유소년클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것에 있었다. 다른 몇몇 커뮤니티에 소개를 했는데 제가 의도한 바와는 다르게 어린 자녀들에게 가장 권하는 스포츠가 '배구'라고 소개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해당 커뮤니티에서는 수영, 축구, 농구, 주짓수, 태권도, 배드민턴 등 매우 다양한 경험담들을 올려주셔서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배구단이 운영하는 유소년클럽 중 GS칼텍스 서울KIXX 유소년 배구클럽, 일명 '키크기교실'에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동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바라본 장충체육관

 먼저 GS칼텍스 서울KIXX 유소년 배구클럽(이하, 배구클럽)은 '장충체육관'에서 매주 목요일(오후-저녁)과 토요일(오전-오후)에 배구 교실이 열린다.

 장충체육관은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서울지하철 3호선)과 연결되어 있다. 동대입구 지하철역 3번 출구에서 가는 경로를 알아보자.

동대입구 지하철역 3번 출구로 입장

 동대입구 지하철역 3번출구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우회전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환경을 맞이하게 된다.

 앞에 보이는 유리문을 향해서 직진, 또 직진을 하자. 그리고 유리문 안으로 입장을 하면 정면에 이 화면이 보인다.

 동대입구 5번 출구표시가 보인다. 위 유리문으로 다가가서 유리문을 지나치면 

  살짝 왼편으로 위 화면과 같은 모습을 보게된다. 이때 파란쪽 화살표로 가지 말고, 분홍색 화살표 방향으로 가야한다. 좌회전이 맞는 표현이겠다.

좌회전을 하게되면 장충체육관 역사전시관 벽화를 보게된다. 계속 직진에 직진..

 계속 직진이다. 앞에 보이는 유리문을 통과하여 입장을 하여 계단을 오르지 말고 우향우!

 앞에 장충체육관이라는 하얀색 표시가 있는 문을 보게되는데 좌측 상단에 쓰여져 있는 글씨를 보면 '보조체육관'이라고 쓰여 있다.

 이렇게... 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배구클럽이 활용하는 장충체육관 보조체육관 코트에 도착하며 배구클럽 멤버들(초등~중학생)과 3-4분의 코치님들을 볼 수 있다. 코치님께 문의해도 되고, 이전 포스팅(배구를 합시다(1)과 배구를 합시다(2)) 에 있는 연락처로 전화를 건 후에 위 경로로 방문을 하면 되겠다.

배구코트는 이렇다. 다목적체육관이며 여름에 춥고, 겨울에 덥다. 환경은 정말 좋은듯. 지금 사진상은 배구훈련이 종료된 상태라 네트가 내려와 있다.

 동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입장하는 경로를 확인해 보자.

 동대입구역 5번 출구 안으로 입장. 가장 오른편에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에스클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이런 모습이다. 에스컬레이터의 끝에 다다른후 길을 방향으로 진행하다 오른쪽으로 틀자마자.

3번 출구로 입장하는 경로에서의 분홍색 표시, 파란색 표시가 있는 장면을 볼 수 있으며, 역사전시관 벽보를 볼 수 있다. 동일한 곳이다. 거기 부터는 위의 3번 출구 입장 경로와 동일하니 참조하면 좋겠다.

 

'라이프 >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구를 합시다(2)  (8) 2024.12.29
배구를 합시다(1)  (7) 2024.12.29